프랑스 대통령이 탄다고 알려진 그 브랜드, 프랑스의 국민차 푸조에서 이번에는 정말 제대로 된 차량이 나온 것 같습니다.
처음 디자인 공개 당시부터 인상적인 프론트 디자인과 유려한 라인으로 큰 화제를 일으켰던 차량이었죠.
THE LANGUAGE OF ATTRACTION 이라는 표현을 달고 나온 화제의 그 차량, 푸조 408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푸조 NEW 408 제원
- 전장 (mm) : 4,700
- 전폭 (mm) : 1,850
- 전고 (mm) : 1,485
- 축거 (mm) : 2,790
- 승차 정원 : 5인승
푸조 NEW 408의 크기는 국산 차량과 비교를 해본다면 산타페보다 전장은 약 10mm 가량 작지만 실내 공간(축거)는 오히려 25mm가 확보되어 있어 거의 산타페 급의 크기와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고가 1,485mm로 낮은 전고를 가지고 있고 상대적으로 긴 전장과 축거(휠베이스)를 통해 안정적인 비율을 뽑아냈다고 생각됩니다.

외부 디자인
날렵하고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가진 푸조 NEW 408은 어디를 가든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집중시킬만한 파격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유연한 곡선이 보이지만 각 위치마다 각진 라인이 있으며 마치 수작업으로 만든 하나의 조각같은 느낌마저 드는 디자인입니다.
전면부의 사자 머리를 형상화한 엠블럼과 푸조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사자 송곳니 형상의 주간주행등은 이제는 정말 얼핏봐도 아~ 푸조구나 하는 생각이 들만큼 푸조의 정체성에 익숙해져 가고 있습니다.
후면부의 디자인 또한 정말 인상적인데요, CUV답게 루프에서 트렁크 라인으로 이어지는 곡선과 입체감 있는 후면 디자인은 나무랄 데 없는 멋진 디자인이었습니다.
실내 디자인
푸조 NEW 408의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시트와 편안함과 편의성을 주기 위하여 많이 고민하고 설계한 흔적이 곳곳에 보이는데요, 특히 운전자 중심으로 살짝 꺽여있는 센터페시아의 디자인과 3D 디지털 콕핏이 인상적이었습니다.
D컷 스티어링 휠은 컴팩트한 사이즈로 조작하기에 더욱 편리했으며 10인치의 중앙 터치스크린은 반응속도도 나쁘지 않으며 시인성 또한 만족스러움을 주었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536리터로 여유로운 적재 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뒷좌석 폴딩을 진행할 시 최대 약 1600 리터까지의 적재공간도 확보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옵션 사양
푸조 NEW 408은 Allure와 408 GT, 2가지의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 트림인 Allure 트림도 풍부한 옵션을 가지고 있으며 Allure 트림과 GT 트림의 차이는 어떤 부분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Allure 트림
- ECO LED 헤드라이트, LED 테일램프, LED 엠비언트 라이팅, 스티어링 휠 열선, 핸즈프리 액세스 및 스타트, 블랙 나파 가죽 시트, 앞좌석 열선 시트, 2열 6:4 폴딩 시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전방 충돌 알람 시스템, 사각 지대 충돌 알람 시스템, 무선 타입의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핸드폰 무선 충전
2) GT 트림
- (Allure 트림 사양 모두 포함) 선루프, Full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오토 하이빔 헤드램프 컨트롤, 실내 공기 정화를 돕는 클린 캐빈 기능, 프레임리스 오토 디밍 룸미러, 핸즈프리 전동식 트렁크, 블루 나부 나파 가죽 시트, 앞좌석 10 way 파워 시트, 앞좌석 마사지 시트,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3D 인스트루먼트 패널, 푸조 내비게이션 시스템, i-Toggles 디스플레이
위에서 알아본 바와 같이 기본 트림인 Allure 트림에도 LED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외관 시인성과 디자인을 확보했으며 실내 엠비언트 라이팅도 적용되어 있어 디자인적으로는 크게 부족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GT 트림과의 차이점 중 필자의 눈에 들어오는 옵션은 많은 옵션이 추가되지만 그 중에서도 선루프의 차이, 헤드라이트의 업그레이드, 전동식 트렁크가 가장 눈에 들어옵니다.
둘 중 어느 트림을 선택하셔도 합리적일 것이라 생각되네요. 다만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GT 트림까지 선택하여도 통풍시트는 없다는 점이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연비 정보
- 적용 엔진 및 파워트레인 : 1.2 Puretech 엔진 & EAT8 자동변속기
- 마력 : 131마력
- 토크 : 23.5kg·m
- 복합 연비(km/L) : 12.9 (도심 : 11.5 / 고속 15.0)
가격 정보
푸조 NEW 408의 가격은 Allure 트림의 경우 4,290만원, GT 트림의 경우 4,690만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최근 차량들의 전반적으로 형성되어 있는 가격대를 놓고 봤을 때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었다고 생각됩니다.
멋스러운 디자인에 풍부한 옵션, 준수한 연비를 놓고 봤을 때 가격도 정말 잘 나왔다고 생각되네요.
국내에서 다소 부진한 성적을 보여줬던 푸조에서 이번에 야심차게 출시한 푸조 NEW 408.
전반적으로 상당히 좋은 가격과 디자인, 옵션을 가지고 있어 많은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 어느 정도의 성적을 올려줄 지, 또한 국내에서 푸조라는 브랜드의 입지를 얼마만큼 올려줄 지 상당히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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